연주하는 펜, 글을 적는 기타

2022카타르월드컵 대한민국! 16강 진출! 본문

축구, 발로 하는 게 전부인가?

2022카타르월드컵 대한민국! 16강 진출!

ClarkKim 2022. 12. 3. 03:23

이건 역대급이다! 대한민국 조 2위로 16강 진출한다!

 

우루과이전 0:0 무승부

가나전 3:2 패배

포르투갈전 2:1 승리

 

  나는 우루과이전, 가나전은 풀경기를 봤지만, 포르투갈을 상대했던 오늘은 1시 20분ㅡ정확하진 않다ㅡ까지 잠을 자고 있었다. 이번 한 주는 내게 있어 매우 피곤하고 신경을 많이 쓴 날이었기에 전날 10시 37분까지 시간을 보며 버티다가 잠들고 말았던 것이다. 그러나 내가 사는 아파트의 어느 층들에서 환호하는 소리가 들렸다. 그 소리에 어렴풋이 잠에서 깼던 것 같다. 그때부터 일어나서 축구를 봤다.

  조별리그 시작 전부터 나는 왠지 우리나라가 16강에 올라갈 것이다, 라는 막연한 기대를 갖고 있었다. 그렇지만 감은 있었다. 우리에게도 기회가 있고, 왠지 우리가 그 기회를 잡을 것 같다는 생각. 나는 2승 1무로 이길 거라 생각했다. 우루과이전 무승부, 가나전에서 3:2 패배로 내 예상은 깨졌으나, 축구공은 둥글고 우리나라도 강팀 포르투갈을 충분히 잡을 수 있다고 믿었다. 그 결과, 우리나라는 포르투갈에 2:1 역전승을 거두며 조 2위로 16강에 간다!

  경기가 끝나고, 또 우루과이가 가나를 이기면서 우리가 16강에 진출한다는 메시지가 떴을 때, 파울루 벤투 감독과 지난 경기 벤투 감독의 퇴장으로 감독대행으로 나선 세르지우 코스타 수석코치, 그리고 대한민국 선수들이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걸 보고 나 역시 눈물이 차올랐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16강을 바랐으니까. 꿈이 이뤄지고 있는 순간이다. 이건 꼭 기록으로 남겨두고 싶어서 이렇게 블로그에 들어와 글을 쓰고 있다.

  나는 솔직히 벤투 감독에 대해 긍정적이었는데 이렇게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것에 더욱 기분이 좋고 감사하단 마음이 든다.

 

  대한민국 선수들 이기든 지든 정말 수고 많았고, 감독 및 스태프분들도 수고 많으셨어요!

 

  우리나라(대한민국) 16강에 간다! 16강에서 G조 1위 팀을 만나겠지만ㅡ브라질일 확률이 높다ㅡ축구공은 둥글고 우리 역시 브라질 잡을 수 있다. 제대로 준비해서 우리나라의 저력을 보여줬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