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주하는 펜, 글을 적는 기타

ClarkKim의 진짜 사랑은? 본문

일상의 특별함을 찾아내다

ClarkKim의 진짜 사랑은?

ClarkKim 2020. 8. 13. 00:06

  Q. ClarkKim의 진짜 사랑은?


  R. 모든 일에 정답이 어디 있겠느냐마는, 내가 생각하기에 진짜 사랑은 언제 보아도 좋은 생각만 나는 것이라고 느낀다. 나이가 조금 있으므로 나도 사랑을 했던 사람들을 돌이켜 생각해보면 어느 누군가들―아니 거의 대부분은 좋은 기억보다도 나쁜 기억들까지 같이 생각이 들었다. 근데 그 사람은 오직 좋은 기억만 든다. 만약 다시 사랑할 기회가 있다면 선택할 것인가, 하는 선택지가 주어진다면 나는 망설임없이 다시 사랑하겠다, 고 말하리라. 퇴근하면서 차를 타고 돌아오면서 나도 모르게 그런 말을 중얼거렸다. '많이 좋아했구나, 내가. 많이 사랑했구나.' 그런 사랑이 진짜 사랑.